안검하수 개선 위한 눈매교정, 근본적인 원인 개선이 중요

이금희 기자 | 기사입력 2023/03/10 [10:13]

안검하수 개선 위한 눈매교정, 근본적인 원인 개선이 중요

이금희 기자 | 입력 : 2023/03/10 [10:13]

  (사진=바노바기성형외과 제공)

[웰스데일리 이금희 기자] 유난히 졸려 보이거나 피곤해 보이고 처진 눈꺼풀이 눈동자를 가려 답답해 보이는 눈매를 가진 사람들이 있다. 이런 경우 타고난 눈매의 영향도 있겠지만 안검하수가 아닌지 의심해볼 필요가 있다. 

 

일반적으로 눈꺼풀을 올려주는 근육의 힘이 약해 눈썹과 이마를 사용해 눈을 뜨고, 눈동자가 눈꺼풀에 가려져 눈동자의 노출량이 70% 미만인 경우 안검하수일 가능성이 높다. 이때 단순히 눈 크기 및 눈을 뜰 때 이마에 생기는 주름 등으로 판단하는 것이 아니라 개인의 각자 다른 눈 뜨는 근육의 힘을 정확히 판단해 안검하수 진단을 받아야 한다.

 

안검하수를 비롯해 눈꺼풀이 처진 눈매는 첫인상부터 답답한 이미지와 멍한 인상을 주고 대화에 집중하지 못한다는 오해를 살 수도 있기 때문에 그로 인한 부정적인 이미지를 타파해 생기 있고 선명한 눈매를 만들기 위해 눈매교정술을 통한 개선이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눈매교정술은 안검하수를 교정해 또렷하고 자연스러운 눈을 만드는 수술로 눈꺼풀에 덮여있던 눈동자를 노출시켜 선명한 눈매를 만들고, 인상을 쓰거나 이마로 눈을 뜨는 습관을 교정해 이마 주름까지 개선할 수 있어 일석이조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박언주 바노바기성형외과 원장은 “안검하수는 눈을 뜨는 근육 자체의 힘이 약해서 나타나는 증상이기 때문에 근본적인 원인을 올바르게 개선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눈은 작은 변화에도 크게 인상이 달라질 수 있어 개개인에게 맞는 교정 정도를 정밀하게 계획하고 알맞은 수술 방법을 제시할 수 있는 전문의와 함께 상담해 진행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