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화이자제약, 디지털 소외계층 아동 지원 ‘꼬마전구 캠페인’ 마쳐

김수진 기자 | 기사입력 2022/11/24 [11:23]

한국화이자제약, 디지털 소외계층 아동 지원 ‘꼬마전구 캠페인’ 마쳐

김수진 기자 | 입력 : 2022/11/24 [11:23]

 

 

한국화이자제약은 저소득 취약계층 아동들의 디지털 이용환경 개선 지원을 위한 ‘2022 꼬마전구 캠페인’을 통해 모금된 기부금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지난 23일 전달했다고 밝혔다.

 

‘꼬마전구 캠페인’은 한국화이자제약 내과질환사업부에서 운영하는 디지털 플랫폼에서 의료진의 참여를 통해 아이들이 밝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희망을 전하는 사회공헌활동이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마련된 기부금 전액은 코로나19 팬데믹의 확산으로 인해 일상이 돼버린 비대면 환경에서 디지털 교육격차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 취약계층 어린이 가정을 대상으로 온라인 수업 시 필요한 스마트 IT 기기 구매 지원에 사용될 계획이다.

 

한국화이자제약 내과질환사업부는 의료진이 이메일 열람, 웹 심포지엄 시청 등 디지털 활동에 참여할 때마다 밝혀지는 꼬마전구 수만큼 기부금을 적립하는 디지털 방식의 기부 활동을 작년에 이어 올해도 추진했다.

 

총 4000만원의 기부금 마련을 목표로 지난 1월 1일부터 진행된 2022 꼬마전구 캠페인은 전국 의료진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빠르게 목표 금액을 달성하면서 지난 10월 초 조기 종료됐다. 올해 기부 캠페인에 참여한 의료진은 지난 해 보다 45% 늘어난 약 1400명에 달했으며, 참여 횟수는 8757건으로 전년 대비 87% 증가하는 등 캠페인 참여자 수가 늘어나 기부의 규모도 증가하는 성과를 보였다.

 

한국화이자제약 내과질환사업부 리드 정장환 상무는 “앞으로도 디지털 활동을 통해 의료진과의 접점을 확장하고 우리 사회의 소외계층을 적극 지원해 지역사회의 발전 및 공익 증진을 위한 노력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